NTC(Nike Training Club) 앱 후기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헬스장을 못가고 집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 기존 루틴도 슬슬 지켜워지고 있었다. 새로운 운동을 찾고 있던 중에 NTC(Nike Training Club) 앱을 알게 되어 사용해봤다.
의외로 맞춤형 운동 플랜을 설정하고, 운동 방법을 직관적으로 알려줘서, 2주째 사용 중인데 꽤 마음에 든다.
로그인을 하고, 내 성별, 나이, 키, 몸무게, 측정 단위를 입력하면 맞춤형 운동을 추천받을 수 있다.
위 설정을 입력하면 맞춤형 운동이 추천되는데, 단편적인 운동을 여기서 선택해서 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자극하고 싶은 근육군에 따라, 운동초점에 따라, 장비에 따라 운동을 찾아서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내가 일주일에 몇번 운동을 할 수 있는지, 원하는 운동 강도와 목적은 무엇인지에 따라 앱에서 운동 플랜을 설정해주면 일정에 따라 운동을 하면 되니까, 난 플랜을 설정해서 하고 있다.
플랜에 따라 만들어진 운동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개요 화면이 나온다. 다운로드 받아서 운동을 시작하면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넘어가고, 넘어가기 전에는 약간의 간격을 둬서 서두르지 않고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중간중간 힘내라는 메세지를 보내기도 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놓고 할 수도 있다.
운동했던 기록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실제적인 보상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달성 기록 뱃지, 트로피를 받을 수 있는 소소한 재미도 있다.
앞으로 얼마나 끈기 있게 할지는 모르겠는데, 한동안 이 앱으로 홈트레이닝은 잘 이어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다운로드 : https://www.nike.com/kr/ko_kr/c/nike-plus/training-app